일산 검정고시 과외 초졸 중졸 고졸 단기 공부법

일산 검정고시 과외 초졸 중졸 고졸 단기 공부법 일산 검정고시 과외 초졸 중졸 고졸 단기 공부법

 

 

 

 

 

 

방학이 시작되고 나는 제대로 공부를 시작하기로 했어요. 아직 제가 공부할 수 있는 집중력은 높지 않았기 때문에 저에게 공부 방법을 가르쳐주시는 선생님과 함께 공부를 하고 싶었습니다. 나는 지도가 늦었기 때문에 친구와 함께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과 일대일로 공부하기로 했어요. 공부를 오랫동안 해오지 않아서 자신감은 별로 없었던 상태였지만 지금이 아니면 자신의 점수를 올릴 수 없을 것 같았어요. 선생님과 수업시간에 어떻게 하면 좀 더 빨리 따라갈 수 있을지 상의하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제가 결론을 낸 것은 지금 가지고 있는 불안한 기분을 누그러뜨리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공부 때문에 매우 예민해진 상태였어요. 일산 검정고시 과외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도 있었지만 마음은 더 바빠지고 불안한 마음이 컸습니다.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어떤 공부도 할 수 없다고 선생님은 말해 주었습니다. 나는 왜 불안해 하는지 고민해 봤어요. 하지만 굳이 생각해보니 어차피 공부를 열심히 하기로 마음먹었기 때문에 불안감보다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이 말로 해주고 당신의 선생님이 동기부여를 해주는 부분도 있었지만 스스로 마인드 컨트롤을 잘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공부는 경쟁이 맞지만 저는 경쟁을 최우선으로 하고 싶지는 않았어요. 주위를 보면 저는 걱정스러운 마음이 컸기 때문에 우선 제 자신을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나는 어떤 사람인지를 스스로 파악하는 것이 가장 먼저였어요. 초졸,중졸,고졸,나를더좋아하고싶은마음을키우기위해매일공부하기전에너는할수있다,포기하지마라고반복했습니다. 시간에도혼자문제를풀때잘풀지못할때’할수있어,이정도는아무것도아니다.’라는생각으로풀지못하는문제를여러번읽으면서수업을계속했어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최고의 공부는 먼저 나를 알고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공부에 대한 근성을 바꿔나가려고 했습니다. 끝나면 제가 푼 문제와 들었던 수업 내용을 다시 정리해 나갔고, 모르는 부분은 별표와 밑줄을 그어 두었다가 다음 시간에 선생님께 여쭤봤습니다.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나 자신에게 지고 싶지 않았습니다. 지금 여기서 포기하면 나중에 학교를 졸업하고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 같아서 저는 포기하지 않는 법을 배우고자 제 꿈을 이룬 많은 사람들의 영상을 찾아봤습니다. 저보다 더 열악한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제 꿈을 이뤄가는 모습을 보면서 저는 아직 제대로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제가 저를 너무 가두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업 때 선생님은 수업이 끝날 무렵에는 항상 저에게 너무 잘하고 있다며 이대로 가면 성적을 계속 올릴 수 있다고 격려해 주셨습니다. 나는 공부를 하면서 누군가가 내가 할 수 있다고 믿어주는 사람이 처음이라 그 기대에 부응하고 싶었습니다. 아직 갈 길은 많이 남았지만, 저는 서두르지 않고 제가 이해할 수 있는 공부의 범위 내에서 조금씩 성장해 나가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게임을 좋아했던 저는 게임을 하는 시간도 줄였습니다. 처음부터 안 하려고 했는데 처음부터 그렇게 하기는 어려워서 시간이 끝나자마자 책상에 앉는 것부터 시작했어요. 어느 날 평소처럼 책상에 앉아 있는데 갑자기 이렇게 조금씩 변해가는 제 모습을 보고 혼자 만족했습니다. 일산 검정고시 학원은 진작 이렇게 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수업을 통해 이렇게라도 바뀌었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저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졌습니다. 방학이 시작되고 나는 제대로 공부를 시작하기로 했어요. 아직 제가 공부할 수 있는 집중력은 높지 않았기 때문에 저에게 공부 방법을 가르쳐주시는 선생님과 함께 공부를 하고 싶었습니다. 나는 지도가 늦었기 때문에 친구와 함께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과 일대일로 공부하기로 했어요. 공부를 오랫동안 해오지 않아서 자신감은 별로 없었던 상태였지만 지금이 아니면 자신의 점수를 올릴 수 없을 것 같았어요. 선생님과 수업시간에 어떻게 하면 좀 더 빨리 따라갈 수 있을지 상의하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제가 결론을 낸 것은 지금 가지고 있는 불안한 기분을 누그러뜨리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공부 때문에 매우 예민해진 상태였어요. 일산 검정고시 과외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도 있었지만 마음은 더 바빠지고 불안한 마음이 컸습니다.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어떤 공부도 할 수 없다고 선생님은 말해 주었습니다. 나는 왜 불안해 하는지 고민해 봤어요. 하지만 굳이 생각해보니 어차피 공부를 열심히 하기로 마음먹었기 때문에 불안감보다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이 말로 해주고 당신의 선생님이 동기부여를 해주는 부분도 있었지만 스스로 마인드 컨트롤을 잘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공부는 경쟁이 맞지만 저는 경쟁을 최우선으로 하고 싶지는 않았어요. 주위를 보면 저는 걱정스러운 마음이 컸기 때문에 우선 제 자신을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나는 어떤 사람인지를 스스로 파악하는 것이 가장 먼저였어요. 초졸,중졸,고졸,나를더좋아하고싶은마음을키우기위해매일공부하기전에너는할수있다,포기하지마라고반복했습니다. 시간에도혼자문제를풀때잘풀지못할때’할수있어,이정도는아무것도아니다.’라는생각으로풀지못하는문제를여러번읽으면서수업을계속했어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최고의 공부는 먼저 나를 알고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공부에 대한 근성을 바꿔나가려고 했습니다. 끝나면 제가 푼 문제와 들었던 수업 내용을 다시 정리해 나갔고, 모르는 부분은 별표와 밑줄을 그어 두었다가 다음 시간에 선생님께 여쭤봤습니다.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나 자신에게 지고 싶지 않았습니다. 지금 여기서 포기하면 나중에 학교를 졸업하고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 같아서 저는 포기하지 않는 법을 배우고자 제 꿈을 이룬 많은 사람들의 영상을 찾아봤습니다. 저보다 더 열악한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제 꿈을 이뤄가는 모습을 보면서 저는 아직 제대로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제가 저를 너무 가두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업 때 선생님은 수업이 끝날 무렵에는 항상 저에게 너무 잘하고 있다며 이대로 가면 성적을 계속 올릴 수 있다고 격려해 주셨습니다. 나는 공부를 하면서 누군가가 내가 할 수 있다고 믿어주는 사람이 처음이라 그 기대에 부응하고 싶었습니다. 아직 갈 길은 많이 남았지만, 저는 서두르지 않고 제가 이해할 수 있는 공부의 범위 내에서 조금씩 성장해 나가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게임을 좋아했던 저는 게임을 하는 시간도 줄였습니다. 처음부터 안 하려고 했는데 처음부터 그렇게 하기는 어려워서 시간이 끝나자마자 책상에 앉는 것부터 시작했어요. 어느 날 평소처럼 책상에 앉아 있는데 갑자기 이렇게 조금씩 변해가는 제 모습을 보고 혼자 만족했습니다. 일산 검정고시 학원은 진작 이렇게 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수업을 통해 이렇게라도 바뀌었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저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졌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