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하는 코카콜라의 디지털 마케팅 사례 /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안녕하세요!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는 코카콜라의 재미있는 마케팅 사례와 함께해온 웹진너 모모입니다 :> 어느덧 5월의 마지막 날이네요.어제 시원한 비도 오고 정말 여름이 다가온 것 같아요!여름에는 마스크와 함께 보내는 것이 더 답답하고 힘들지만,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길 바랍니다,,여름이 다가와서 더워진 만큼 시원한 탄산음료가 생각나는데요.청량감이 상쾌한 탄산음료 광고를 보면 저절로 시원해지는 기분!! 그 중 코카콜라의 광고는 독특한 마케팅 기법의 사용으로 지금까지 주목을 받아 왔습니다.그럼 저와 함께 코카콜라의 신기하고 재미있는 디지털 마케팅 사례를 함께 보시죠?첫 첫 번째 례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즐기세요!제가 소개하는 첫번째 사례는 싱가포르 핀란드의 양자로 열린 Sharea White Christmas>사례입니다.나는 매년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사람 혼자지만, 특히 매년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되기를 기대하고 크리스마스를 기다리고 있습니다.우리 나라는 다행히도 눈이 내리는 겨울이라는 계절에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열대 기후 나라에서는 눈이 내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에 만날까요?코카·콜라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서 눈이 오지 않는 국가인 싱가포르에 눈을 내리게 했습니다!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는 대표적인 나라 핀란드와 눈이 내리지 않은 대표적인 나라 싱가포르에 디지털 장치를 설치하고 눈이라는 소재에서 양국이 소통하면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됩니다.핀란드에 있는 사람들이 디지털 장치에 눈을 투입하면 싱가포르에 눈이 뿌려지게 되는 방식입니다.양국은 화상 장치를 통해서 서로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어 이런 방식은 양국 사람들의 참여도를 높였습니다.지금의 산타클로스를 만든 코카콜라가 크리스마스 날을 이용하는 이벤트성 캠페인을 진행했다는 점이 주목할 점입니다!싱가포르 사람들에게 “화이트 크리스마스”라는 평생 잊지 못할 추억과 경험을 선물한 것 같습니다:) 코카콜라 Sharea White Christmas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7cvI-zH_ms4지금의 산타클로스를 만든 코카콜라가 크리스마스 날을 이용하는 이벤트성 캠페인을 진행했다는 점이 주목할 점입니다!싱가포르 사람들에게 “화이트 크리스마스”라는 평생 잊지 못할 추억과 경험을 선물한 것 같습니다:) 코카콜라 Sharea White Christmas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7cvI-zH_ms4두 번째 사례 Coke Happy Beep!두번째 사례는 브라질에서 열린 바코드를 이용한<Coke Happy Beep>의 사례입니다.여러분 한번은 대형 마트로 결제하기 위해서 계산대에서 길게 줄을 기다린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코카·콜라는 이처럼 길게 줄을 기다리는 지루한 분위기를 바 코드의 소리 하나로 밝은 명쾌한 분위기로 바꾸었습니다!”바코드를 읽으면 행복한 소리가 났다.”코카 콜라 제품의 바코드를 읽어 오면 종래의 바코드의 소리 대신, 통통한 멜로디가 있는 환한 명쾌한 소리가 나오도록 나란히 있는 사람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했습니다.이때, 코카 콜라의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나는 그 이유는 누구나 공감하는 지루한 타이밍을 재미 있고 타이밍을 바꾸는 것 같습니다!코카콜라는 작은 자극으로 소비자를 행복하게 하는 방법을 고민했고, 이를 직접 실행에 옮겼습니다.이는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기술’이 적용된 사례인 것 같습니다 코카콜라 Coke Happy Beep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vOBgI772Bkc코카콜라는 작은 자극으로 소비자를 행복하게 하는 방법을 고민했고, 이를 직접 실행에 옮겼습니다.이는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기술’이 적용된 사례인 것 같습니다 코카콜라 Coke Happy Beep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vOBgI772Bkc코카콜라는 작은 자극으로 소비자를 행복하게 하는 방법을 고민했고, 이를 직접 실행에 옮겼습니다.이는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기술’이 적용된 사례인 것 같습니다 코카콜라 Coke Happy Beep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vOBgI772Bkc세 번째 사례 Happiness Camera!세 번째 사례 Happiness Camera!해피니스 카메라는 소비자의 행복한 순간을 찾아주는 사례인 것 같습니다:)>코카콜라의 Happiness Camera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fREgiJ3LKqc해피니스 카메라는 소비자의 행복한 순간을 찾아주는 사례인 것 같습니다:)>코카콜라의 Happiness Camera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fREgiJ3LKqc이렇게 코카콜라의 3가지 디지털 마케팅 사례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워가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고객님께 단순히 제품을 제공하는것이 아닌 자신들의 브랜드가치인 “행복”까지 함께 드리는 코카콜라의 사례였습니다 🙂 여러분들도 코카콜라의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많은 영감!! 받았기를 바라며, 저는 다음 댓글로 또 뵙겠습니다.:D 안녕!”제품 판매 외에 소비자의 마음을 훔치는 것도 기업이 할 일이고 목표다.” – 하워드 슐츠”제품 판매 외에 소비자의 마음을 훔치는 것도 기업이 할 일이고 목표다.” – 하워드 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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