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황 분석] 구매 업무 프로세스를 정리하다

[현황 분석] 구매 업무 프로세스를 정리하다

공통 업무 구매 프로세스 예

4. 개선점 확인 각 프로세스별 중복 업무, 업무 부담 정도, 시스템 적용 여부 등의 문제점은 없는지 생각해 보면 불필요하거나 보다 편리하게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중복 승인/결재 업무를 간소화할 수도 있고 오프라인 업무를 시스템화함으로써 보다 투명하고 간편하게 업무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기업별로 구매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해당 기업에 맞는 구매 프로세스를 그려보고 함께 고민하면 좋은 답을 찾으세요.

이슈사항 발견사례(1. 오프라인 업무에 대한 이력관리의 어려움, 2. 과도한 결제업무로 인한 의사결정의 지연)

다음 기사는 주요 이슈를 정리하고 각 이슈별로 솔루션을 만드는 단계이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각 기업의 상황이나 필요한 것이 어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지에 따라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9년간의 구매 업무를 정리하면서 제가 가지고 있는 구매 관련 지식이나 경험은 많이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알고 있는 내용을 공유하면서 저도 꾸준히 공부하여 부족한 지식을 쌓고 싶습니다.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끔 자료 자체를 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다른 사람들이 만든 프로세스를 그대로 따오기보다는 스스로 당사의 프로세스를 정리해봐야 구조도 이해할 수 있고 개선할 수 있는 방향도 정할 수 있으니 꼭 직접 그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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