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W의 의미, 한국통화 표기의 줄임말

KRW의 의미, 한국의 화폐 표기의 줄임말, 해외여행을 가거나 환전을 하기 위해 방문할 때 자주 볼 수 있는 것이 KRW입니다. 저희는 보통 화폐 단위를 표기할 때 원화라고 작성하는데 영어로 표기된 KRW 같은 경우는 조금 생소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환전을 하거나 외국에 가는 분들의 경우는 이 표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한국 화폐의 경우는 5천원, 5만원이라고 금액과 원화를 붙여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통화에대해서정리를해볼까하는데요,간단하게설명을해드릴게요.먼저 알아야 할 것은 원과 KRW, 그리고 \”세 가지가 모두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부분이고, 한 번 확인해 봅시다.

KRW의 의미, 한국 화폐 표기의 줄임말, KRW의 의미는 Korea Won의 줄임말입니다. 1902년부터 1910년 사이에 한국에서는 원화라는 이름으로 통화가 최초로 유통되었고, 대한민국의 통화로 등장한 것은 1945년부터 1953년경이라고 합니다. 또한 현재의 원화는 1962년에 도입되어 원화의 하부단위로 1/100의 가치를 지닌 전(錢)이 있으나 현재는 회계용으로만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ISO 4217 코드 KRW = 표기원(Won) = 기호 \ 이 세 가지는 모두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또한 현재 유통되고 있는 대한민국 원화의 경우에는 오만원권, 일만원권, 오천원권, 천원권 등 4종류의 지폐가 있어 오백원, 백원, 오십원, 십엔 등 4종류의 동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1엔과 5엔의 경우에는 통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KRW의 의미, 한국 화폐 표기의 줄임말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한번 환전을 하거나 외국에 가게 된 경우에는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지만, 국내에만 있는 경우에는 이런 부분을 잘 모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이만.

 

error: Content is protected !!